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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보다 많은 네이버 '악성 댓글' 피해 의료기관 예상보다 많은 네이버 '악성 댓글' 피해 의료기관
500명 넘는 의사 호소, 대개협 현황 파악 착수···영수증 리뷰 등 '별점 테러' 횡행 [데일리메디 고재우 기자] 대한개원의협의회(이하 대개협)가 네이버 ‘악성 댓글’로 피해를 입은 의원급 의료기관 현황 파악에 착수했다.   현재까지 의사 500명 이상의 피해 사례가 접수된 것으로 집계됐는데, 해당 조사를 토대로 대한의사협회(의협)와 공조는 물론 법 위반 등 여부도 점검할 방침이다.   5일 대개협에 따르면 협회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네이버 영수증 리뷰 및 포털사이트 병원 리뷰로 인한 의료기관 피해 파악’ 설문조사를 시행한다. 최근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의료기관 검색을 통해 확인되는 별점과 리뷰 등으로 ‘테러’가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설문조사 항목은 활동 지역, 전문 진료과목, 네이버 영수증 리뷰로 인한 피해 경험 유무, 타 포털사이트 리뷰로 인한 피해 경험 유무, 직접적인 매출 감소 및 법적 문제 발생 여부, 인터넷 포털 광고 문제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 사례 등으로 이뤄졌다.   대표적인 피해사례 유형은 해당 의료기관과 관계없는 영수증 등을 첨부해서 리뷰 등록 및 별점을 주는 행위다. 예를 들어 치킨집 영수증, 서울 의료기관 리뷰에 부산 의료기관 영수증, 내과 의원 리뷰에 치과 의원 영수증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또 ‘상담 직원 비웃음으로 기분이 나빴다’, ‘과잉진료 냄새가 난다’, ‘비싸기만 하고 치료는 제대로 안 됐다’ 등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을 적시한 사례도 있었다.   이 때문에 영수증 리뷰 등을 홍보 전략으로 활용하는 의료기관까지 나타났다. 일부에서 영수증 리뷰를 남길 경우 사은품을 지급하는 등 방법을 동원한 것이다.   설문조사 마감 기한이 일주일이 넘게 남은 현재까지 대개협에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호소한 의원급 의사 회원만 500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이들 중에는 병·의원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특정 기관에 대한 음해를 하거나 리뷰 업체에 광고를 하는 사례도 있었다.   대개협은 해당 사례를 모아 의료광고법 등 위반에 대한 법적조치 및 회원 간 경쟁으로 인한 윤리적 문제 등을 따져볼 계획이다. 의협과 공동 대응도 고려중이다.   대개협 고위 관계자는 “경쟁 의료기관 음해 등 영수증 리뷰를 악용하거나 리뷰 업체에 광고하는 병원들까지 있었다”며 “현재까지 500명이 넘는 의사 회원들한테서 연락이 왔는데,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위험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협과 공동대응을 모색하면서 법적 조치 등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문주소 http://www.dailymedi.com/detail.php?number=872615&thread=22r02
네이버, 플레이스 평점과 리뷰 손본다...'키워드 리뷰' 새로 선보여 네이버, 플레이스 평점과 리뷰 손본다...'키워드 리뷰' 새로 선보여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네이버는 지난 8일 사용자가 방문한 가게의 매력을 선정해 리뷰하는 '키워드 리뷰'를 새로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 기능은 우선 식당, 카페 업종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된다. 당장은 키워드 리뷰 결과가 사용자에게 공개되지는 않지만, 네이버는 데이터를 축적해 3분기 중 리뷰 결과를 가게의 플레이스 페이지에 반영하고 별점 위주의 리뷰환경으로부터 전환을 시작할 예정이다. 키워드 리뷰는 '재료가 신선해요', '디저트가 맛있어요' 등 업종별 대표 키워드 중에서 내 방문 경험에 가까운 키워드를 고르는 리뷰 방식이다.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 후 가게에 방문했거나 '영수증 리뷰'를 활용해 가게 방문을 인증하고 리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는 지난 3월 네이버가 대다수 플랫폼에서 활용하고 있는 '별점 평가' 제도에서 벗어나 지역 중소상공인(SME)을 위한 새로운 리뷰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발표한 것의 일환이다. 당시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그간의 리뷰환경이 별점을 중심으로 한 일방적인 평가의 공간으로 여겨졌다면, 앞으로는 가게의 매력이 잘 소개되는 공간으로 재정의해 나갈 것"이라면서 "오프라인서 활동하는 지역 SME만의 특성과 고충,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리뷰의 구조와 정책을 책임감 있게 고민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용자는 별점으로는 충분히 알 수 없던 가게의 장점과 특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사용자는 가게의 분위기 등 별점으론 알 수 없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텍스트 리뷰를 따로 확인해야 했다. 하지만 키워드 리뷰 결과를 통해서는 가게와 관련된 정성적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내 취향과 목적에 딱 맞는 가게를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다. 내게 꼭 맞는 가게를 찾는 사용자의 탐색 시간은 짧아지면서도 가게 방문의 만족도는 높아질 예정이다. 사업자 입장에서도 내 가게를 '좋아할 만한' 사용자와의 연결이 쉬워져 단골 확보까지 용이해지는 선순환 구조가 기대된다. 특히 네이버는 8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1000명 이상의 사업자에게 의견을 구하고 이를 반영해 키워드 리뷰를 구상했다. 리뷰를 바탕으로 정보를 얻는 사용자와 리뷰가 생업으로 연결되는 사업자 양측이 직접 참여해 함께 청사진을 그렸다. 선택지로 제공되는 업종별 대표 키워드도 사용자와 사업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키워드로 구성하기 위해 설문을 거쳐 선정했다. 향후에는 사업자가 직접 키워드를 골라 선택지를 구성할 수 있게 하는 등 가게별로 특화된 리뷰 결과가 제공되도록 고도화해 갈 예정이다. 또 사장님에게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 경우엔 리뷰를 따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장님에게만 전하는 리뷰는 사용자가 공개적인 공간에 남기기 어려운 피드백이나 다양한 개인적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또 다른 소통 창구로 역할 할 계획이다. '텍스트 리뷰'와 '사진 리뷰'는 그대로 유지된다. 두 기능은 보다 상세한 방문 후기 정보를 담는 공간으로, 키워드 리뷰와 더불어 사용자가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완결성 있게 제공한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담당하는 이융성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플레이스 리뷰는 SME에게는 고객의 피드백을 통한 사업적 인사이트를, 사용자에게는 방문에 앞서 참고할 수 있는 진성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역할 한다는 방향성 하에서 꾸준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19년에도 실제 방문한 고객만 리뷰를 남길 수 있는 ‘영수증 리뷰’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허위 악성 리뷰를 줄이는 등 건전한 리뷰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다. 또, 허위 영수증을 활용해 리뷰를 남기는 등의 어뷰징을 근절하기 위해 기술적 탐지 기능과 모니터링 절차를 꾸준히 고도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뉴스 스타인뉴스 출처와 URL 삽입시 저작권 프리(FREE) 출처 : 연예뉴스 스타인뉴스(http://www.starinnews.com) 원문 http://www.stari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3660#0C1r  
지역 광고주를 위한 ‘플레이스광고(Beta)’가 출시됩니다. (2021년 6월 28일 오픈) 지역 광고주를 위한 ‘플레이스광고(Beta)’가 출시됩니다. (2021년 6월 28일 오픈)
네이버에서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가장 빠르게 홍보 하는 방법! 네이버 플레이스(지도)에 ‘플레이스광고(Beta)’ 가 추가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위 ‘슬세권’이 부상하며 동네 상권이 더욱 강화되었고, 이는 곧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이들과 관계를 맺으며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만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에 새로이 ‘플레이스광고(Beta)’ 가 추가됩니다. 이용자가 '지역 + 업종/업체' 또는 특정 장소를 찾는 키워드로 검색 시 (예시 : 강남 맛집)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의 플레이스 영역 및 플레이스 서비스 / 지도웹(앱) 검색 결과 상단에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광고 등록 가능 업종 음식점, 학원,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하세요! - 미용실 / 네일샵 등과 같은 뷰티업종 및 펜션 / 호텔 등과 같은 숙박 업종에 대해서는 이번 노출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 이용자의 정보 탐색 수요/의도 등을 고려하여, 광고의 제공이 적절치 않다 판단되는 주유소 / 편의점 업종도 광고 등록 및 노출이 제한됩니다. - 그 외 사행성 및 성인 관련 업종(유흥업소, 경마장 등) 또한 광고 등록 및 노출이 불가합니다.  광고 노출 대상 네이버 플레이스가 노출되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업체명 검색 등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예시: 강남 맛집 – 노출 가능 O. 스타벅스 – 노출 제외 X) 또한, 해당 키워드의 플레이스 일반 검색 결과가 충분하지 않은 키워드에 대해서도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플레이스광고(Beta)는 네이버 통합검색 (PC / 모바일)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지도웹(앱)의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됩니다. - 통합검색 영역 (PC /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플레이스’ 영역의 상단 2개 (PC의 경우 플레이스 페이지네이션 기준으로 최대 3페이지까지 노출) -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지도웹(map.naver.com) 및 지도 앱 검색 결과 목록 내 최대 4개 ※ 추후 광고 노출 개수는 키워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 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가 구성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업체 홍보 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노출 순위 결정 방식 키워드별 경쟁 상황에 따라 광고 노출 방식 및 과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노출 시 광고주님이 입찰하신 금액이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되며, 과금 또한 차순위 입찰가를 반영하여 과금됩니다. 단,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일지라도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 및 지도웹(앱) 지면의 경우는 입찰가와 관계없이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클릭 시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과금됩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인 키워드의 경우, 지면과 관계없이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클릭 시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과금 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광고주께 상단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 키워드 등록 없이, 내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에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별 입찰가 입력은 필요 없으며, 업체(=광고그룹) 기준으로 입찰가를 입력하시면 자동 매칭되는 모든 키워드에 해당 입찰가로 반영되게 됩니다. 모든 광고주들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  과금 방식 플레이스광고(Beta)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상품 입니다. 개별 플레이스 업체 페이지로 이동하는 클릭 및 광고 노출 요소 중 전환에 가까운 '전화', '예약' 아이콘 클릭에 대해서 과금합니다. * 길찾기, 공유하기 아이콘 클릭에 대해서는 과금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 때문에,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가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 (신규등록은 완료까지 업무일기준 2시간에서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 확인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하기  스마트플레이스 신규 등록 도움말  - 2021년 6월 21일(월) ‘광고관리시스템’ 내 광고 등록 기능 오픈 - 2021년 6월 28일(월) 플레이스광고 노출 시작 ※ 광고시스템 등록 방법은 추후 다시 공지 예정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 및 등록 가이드는 공지 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hn?notiSeq=3797
서울 지하철역 명판에 기업·기관이름 병기 사업 서울 지하철역 명판에 기업·기관이름 병기 사업
구로디지털단지역 표지판 모습 [서울교통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서울교통공사는 올 하반기부터 서울 지하철 1∼8호선에서 유상 역명 병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개별 지하철역 이름을 쓴 명판에 인근 기업이나 기관 이름을 부 역명으로 함께 기재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여러 기관·회사들의 이름 표기 요청 민원을 해소하고 새 수익원을 발굴한다는 목적으로 2016년 시작돼 26개 역사에 적용됐다. 그러나 공사의 전신인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합쳐져 서울교통공사가 출범한 뒤에는 추가 사업이 이뤄지지 않았다. 종각역 역명판 [서울교통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사업 재개는 안정적인 수익원을 발굴함으로써 공사의 심각한 재정난을 타개하고자 하는 측면이 크다. 공사는 최근 수년간 매년 수천억원대의 적자가 쌓여 왔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운송 수입이 급감하면서 재정난이 더 심각해진 상황이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유상 역명병기 사업으로 새로운 부대사업 수익을 창출해 재정난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게 하고자 한다"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기관·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역명 병기는 공개 입찰을 통해 결정된다. 입찰 대상 기관·회사는 대상 역에서 최대 1km 이내에 위치해야 하며, 500m 이내에 있는 곳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낙찰자는 3년 동안 원하는 이름을 해당 역에 표기할 수 있고, 재입찰 없이 1회에 한해 연장할 수 있다. 다수 기관이 입찰해 응찰금액이 동일할 경우 공익기관·학교·병원·기업체·다중이용시설 순의 우선순위로 결정된다. mina@yna.co.kr 기사원문 https://www.yna.co.kr/view/AKR20210518152900004?input=1195m
네이버는 왜 플레이스 광고를 출시했을까? 네이버는 왜 플레이스 광고를 출시했을까?
네이버의 새 광고 상품, '플레이스 광고' 왜 플레이스 광고를 출시했을까 네이버가 28일부터 '플레이스 광고'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어요. 플레이스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 지도와 함께 가게나 기업의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인데요. 맛집을 검색할 때도 노출되는 영역이라 많은 소상공인이 노출 경쟁하는 곳이에요. 이곳에 광고 상품이 생겼다는데 광고 상품의 특징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 그리고 이런 광고 상품을 네이버가 출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게요! 플레이스 광고의 특징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가 지역의 소상공인을 위해 만든 광고 영역인데요. 그래서인지 여타 네이버의 광고 상품과는 다르게 광고비 제한도 있고, 노출되는 방식도 조금 달라요.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요.   광고비는 최대 하루 2만 원 : 한 사업자당 사용할 수 있는 하루 광고비는 최대 2만 원까지라고 해요. CPC 기반의 상품이고요. 최저 입찰가는 50원이고 경쟁에 따라 광고비가 달라질 수 있지만 9월 말까지는 50원으로 고정된다고 해요. 균등 노출 : 플레이스와 지도 서비스에서는 모든 광고가 경쟁 없이 균등하게 노출돼요. 노출 영역과 개수 : 플레이스 영역 상단에 2개가 노출되고, 지도 검색 결과에 4개까지 노출된다고 해요. 자동 키워드 매칭 : 별도의 키워드 등록 없이 업체 정보를 활용해 연광성 높은 키워드가 자동 매칭된다고 하네요. 타깃팅 :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 지역과 이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네이버는 왜 플레이스 광고를 출시했을까 네이버는 비즈니스의 핵심을 소상공인이라고 생각하고, 소상공인이 많아질수록 거래도 늘어나고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의 수익도 늘어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더보기 : 네이버가 소상공인에 집중하는 이유) 이렇게 소상공인이 잘되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8년에 '지역소상공인 광고'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노출 1천 회 당 광고비 500원으로 저렴한 비용에 인근 5개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었어요. 이후 3년 만에 출시하는 두 번째 광고상품이 바로 플레이스 광고예요. 그리고 경쟁이 치열한 맛집과 같은 키워드 검색 결과에서 플레이스에 가게, 업체들이 노출되는데요. 거리나 리뷰 수, 입력한 정보 등에 따라 순서가 정해지는데 순위가 매출과 직결되다 보니 관리를 위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어요. 네이버는 제한된 광고비로 상위에 균등하게 노출할 수 있어서 영세 상인도 상위에 노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소상공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도 제한하고 노출방식도 균등노출을 적용해 다수의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해요. 네이버의 전략은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이 스마트스토어나 플레이스와 같은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만들고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인데요. 판매자를 늘려서 고객을 유인하고, 판매수수료와 광고 수익을 기대하는 것이죠. 이렇게 소상공인을 위해 출시했다는 이번 플레이스 광고 상품이 정말로 업체 노출기회를 얻기 어려웠던 영세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지, 아니면 파워링크와 같은 검색광고처럼 한정된 노출영역을 두고 경쟁을 벌여 광고비 부담이 늘게 될 지는 광고 상품이 공개되면 지켜봐야겠어요. -출처 아이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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